중국 스마트폰 채용 확대로 수요 급증 … 삼성전자 매출비중 80% 하회
화학뉴스 2015.01.27
삼성디스플레이(대표 박동건)의 거래처 다변화 전략이 서서히 결실을 맺고 있다.중국의 최고급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디스플레이의 AM-OLED(Active Matrix-Organic Light Emitting Diode) 패널을 적용한 제품이 증가하고 있어 삼성전자 의존도가 낮아질 것으로 분석된다. 1월15일 출시된 중국 쿨패드(Coolpad)의 레노버(Lenovo), 오포(Oppo) 등 다수의 중국 스마트폰 생산기업들이 삼성디스플레이의 AM-OLED 채용에 동참하면서 중국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글로벌 모바일용 AM-OLED 시장의 98%를 점유하고 있지만, 80% 이상을 삼성전자에 공급한 영향으로 삼성전자와 함께 영업실적이 악화되는 후폭풍을 겪었다. 삼성전자에 대한 사업의존도를 낮추고 고객을 다변화하기 위해 중국에 AM-OLED 전용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하는 등 중국 모바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했다. 이에 따라 최근 모바일 디스플레이 매출에서 삼성전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80% 밑으로 떨어졌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모바일 AM-OLED 디스플레이 제품군을 5.5인치와 5.6인치 등 고급제품, 중간대인 5인치, 4.7인치와 5.2인치 등 엔트리레벨 등 3가지 등급으로 나누어 거래처 다변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연합뉴스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화학저널 2015/01/27>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환경] 삼성D, 플래스틱 사용 대폭 감축 | 2019-03-15 | ||
[전자소재] 삼성D, 스트레쳐블 기술 앞서간다! | 2019-01-04 | ||
[전자소재] 삼성, AM-OLED 장악력 확대한다! | 2018-06-01 | ||
[전자소재] 삼성D, OLED 투자 베트남으로… | 2017-02-28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전자소재] 삼성D, JOLED 파산을 발판으로… | 2023-05-12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