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PTA(Purified Terephthalic Acid) 생산능력을 120만톤 추가한다.
신장 위구르(Xinjiang Uyghur) 소재 Xinjiang Blue Ridge Tunhe Chemical은 폴리에스터(Polyester) 체인 확립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앞으로 2번에 걸쳐 PTA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다.
신규투자에는 총 50억위안을 투입하며 신장 위구르 중부에 2019년 6월까지 No.1 플랜트를 완공하고 상업가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후 No.2 플랜트까지 건설할 방침이다.
No.2 플랜트 완공 후에는 영업이익이 60억위안에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약 5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도 예상하고 있다.
원료로 사용하는 P-X(Para-Xylene)는 CNPC(석유천연가스공상) 산하의 Urumqi Petrochemical로부터 공급받을 계획이다. Urumqi Petrochemical의 P-X 생산능력은 100만톤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Blue Ridge Tunhe Chemical은 PTA를 비롯해 다양한 유도제품도 함께 생산할 계획이다.
바틀용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40만톤, PBS(Polybutylene Succinate) 40만톤, PBT(Polybutylene Terephthalate) 6만톤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공중합 PET 12만톤, PCT(Polycyclohexylene Dimethylene Terephthalate) 12만톤 등 특수수지 플랜트 건설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다.
PBS는 생분해성 수지용으로 공급할 계획으로 포장소재, 농약용 멀티필름, 의료기기, 잡화 등의 용도로 채용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농약용 멀티필름은 신장 위구르 지역이 환경보호를 위해 PE 가공제품을 생분해성으로 교체하도록 권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
Blue Ridge Tunhe Chemical은 에너지, 수지, 신소재, 수지가공 등 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에너지 부문에서는 석탄과 석탄을 이용한 화학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신소재 사업에서는 EPS(Expandable Polystyrene) 사업화를 준비하고 있다.
수지가공 사업에서는 PVC(Polyvinyl Chloride)를 사용하는 형재 및 파이프 등을 생산하고 있다. 형재 생산능력은 52만톤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