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sui Chemicals(MCC)이 유럽 통합 사업을 고도화하고 있다.
MCC는 유럽지역 통합기업인 MCC Europe을 통해 기능성 수지를 중심으로 사업규모를 확대시키고 있으며 PP(Polypropylene) 컴파운드의 본격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이밖에도 코팅‧기능소재의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하는 등 사업영역 확장을 적극화하고 있다.
사업의 규모화에 맞추어 최적화된 경영체제를 구축하는 등 경영구조 고도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MCC Europe은 페르시아만 중동부를 제외한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 그룹 통합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지역 내 정보를 수집‧전달하고 있다.
PP 컴파운드, 올레핀계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PE: Thermoplastic Elastomer)인 「Milastomer」, 접착성 폴리올레핀(Polyolefin) 「Admer」 등은 위탁을 통해 현지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기타 MCC의 생산제품을 각 담당지역으로 공급하고 있다.
MCC Europe의 매출규모가 3억유로 수준으로 성장한 것은 최근 수년 사이의 일로 직원 수도 급속도로 늘어나 75명까지 확대됐다.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은 Admer, Milastomer, 수지개질재 「Tafmer」 등 기능성 수지 컴파운드류로 Admer는 자동차 소재와 식품포장재 접착층용, Tafmer는 자동차 소재 및 구두 바닥용 등 다양한 분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용 PP 컴파운드 사업에 기대를 걸고 있다.
일본, 미국, 아시아에서는 PP 컴파운드 사업에서 꽤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유럽에서는 아직 사업 성과를 제대로 거두지 못했으며 MCC Europe의 사업 구성비중도 10% 수준에 불과하다.
하지만, 다른 지역에서 축적한 실적을 발판 삼아 유럽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시장개척을 적극화하고 있다.
사업규모 확대와 함께 공통 업무의 표준화 및 효율화 작업을 추진함으로써 경영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그동안 영역별로 흩어져 있던 독자전인 사업 전략을 하나로 모아 최적화된 전략으로 집약시킴으로써 경영구조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