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mChina가 부타디엔(Butadiene) 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ChemChina 산하기업인 Blue Star는 Henan성 Puyang시에 13억5000만위안을 투입해 부타디엔 신규 플랜트를 건설할 계획이다.
총 2기를 건설할 계획으로 No.1 5만톤 설비는 최근 상업가동에 돌입했으며 No.2 5만톤 설비도 중국 당국에 허가를 신청한 상황으로 허가를 얻으면 바로 착공할 계획이다.
Puyang은 Shandong과 Hebe에 인접한 Henan성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신규 플랜트는 서부 소재 Puyang 경제기술개발지구에 건설하고 있다.
Puyang 경제기술개발지구는 중국 정부가 화학산업의 부흥을 위해 적극 육성하고 있는 곳으로 석탄화학, CA(Chlor-Alkali), 석유화학 플랜트가 적극적으로 입주하고 있다.
신규 플랜트는 Blu Star가 현지에 설치하는 그룹기업이 운영할 방침으로 부지 면적은 총 10만2000만평방미터에 달하며 원료인 C4는 Puyang 외에도 Wuhan, Beijing 등으로부터 조달할 계획이다.
2기를 모두 가동하면 연평균 8억위안의 영업이익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수요처로는 BR(Butadiene Rubber), SBR(Styrene Butadiene Rubber), NBR(Nitrile Butadiene Rubber) 등을 계획하고 있다.
NBR은 5만톤 플랜트를 자가 구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MTBE(Methyl Tertiary Butyl Ether)도 6만톤 수준의 사업화를 고려하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