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화학이 기존 이규철 대표이사 체제에서 류승호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
이수그룹은 11월7일 임원 인사를 통해 7명의 대표이사 선임 및 부사장 4명, 전무 3명, 상무 3명, 신규임원 5명 등의 승진자를 발표했다.
11월4일 개최한 이사회를 통해 결정한 것으로 이수, 이수화학 등 주력 계열사 대표 7명을 교체하는 등 대대적인 인사를 통해 경영진 세대교체를 이루고 이수건설의 부진을 쇄신하기 위한 조치로 파악된다.
이수그룹은 류승호 이수화학 공장장(전무)을 부사장으로 승진시킴과 동시에 신임 대표로 임명했다.
류승호 신임 대표는 이수앱지스 사업기획본부장 겸 사내이사, 이수앱지스 대표이사, 이수화학 공장장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박종익 이수화학 공장장, 오인철 이수화학 사업개발본부장, 이희섭 이수화학 관리본부장 등 3명은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시키고 주봉진 이수화학 영업본부장, 김동민 이수화학 기술담당도 부장에서 상무보로 승진시켜 신규 임원으로 임명했다.
이규철 전 대표는 대표이사직만 사임하고 사내이사직은 유지할 예정이다.
이수그룹 7명의 신임 대표들의 평균 연령은 52세로 기존 사장단 임원들에 비해 3-4세 가량 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수그룹 관계자는 “시대 변화에 대응하고 유연하게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다”며 “각 계열사 리더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장기화되고 있는 대내외 경기침체에 대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강윤화 기자>
◇ 이수그룹의 2017년도 임원 인사 ▲ 이수화학 류승호 대표이사(부사장) ▲전무→부사장 승진(4명) 이수화학 대표이사 류승호, 이수건설 대표이사 황엽, 이수엑사켐 대표이사 원준연, 이수엑사보드 대표이사 김기동 ▲상무→전무 승진(3명) 이수화학 공장장 박종익, 이수화학 사업개발본부장 오인철, 이수화학 관리본부장 이희섭 ▲상무보→상무 승진(3명) 이수 경영기획담당임원 겸 기획팀장 최창복, 이수건설 관리본부장 장주익, 이수엑사보드 영업부문장 한용근 ▲ 이수건설 황엽 대표이사(부사장) ▲부장→상무보 승진(5명) 이수화학 영업본부장 주봉진, 이수화학 기술담당임원 김동민, 이수페타시스 영업담당임원 장현철, 이수건설 품질안전임원 방석규, 이수엑사켐 영업2팀장 차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