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대표 박진수)이 새로운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Y-솔루션」을 선보였다.
LG화학은 최근 젊음(Youth)을 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Soiution)을 제시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새로운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Y-솔루션을 출시했다.
Y-솔루션은 기존 국내 유통제품보다 탄성 및 응집력이 최대 2배 이상 높아 더욱 향상된 볼륨 개선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파악되고 있다.
먼저, 3개 신제품이 출시됐으며 명칭 뒤에 붙는 숫자는 안면부의 주름 개선 및 볼륨 회복 효과의 정도를 의미하고 있다.
「Y-솔루션 360」은 얼굴의 미세주름 부위, 「Y-솔루션 540」은 앞볼, 광대 등 눈에 잘 띄는 안면 중간 부위, 「Y-솔루션 720」은 팔자주름, 깊게 패인 볼, 확실한 윤곽 조형이 필요한 턱 끝 등에 각각 특화돼 있다.
미용성형 관련 국제학술지 등에 게재된 연구 내용에 따르면, 히알루론산 성분의 탄성이 높을수록 피부를 들어올리는 힘이 강하고 응집력이 높을수록 히알루론산 입자들의 결합력이 높아 시술 후 만들어진 볼륨 형태가 더욱 잘 유지된다.
Y-솔루션 제품은 기존 국내 유통제품과 물성을 비교한 결과 탄성과 응집력이 현저히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Y-솔루션 720의 탄성과 응집력은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LG화학은 2014년부터 탄성과 응집력을 높인 히알루론산 필러 개발을 목표로 연구개발(R&D)을 진행했으며 4년만에 Y-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
LG화학은 브랜드 런칭을 기념해 4월28일 서울 올림픽로 롯데시그니엘서울호텔에서 미용성형 관련 의료진 100여명을 초청해 Y-솔루션의 장점을 알리는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강윤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