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비누 시장환경 약간 호전
미국의 세제·비누 시장이 3대 메이커의 각축전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계속 구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세제시장은 Procter & Gamble(P&G), Church & Dwight(C&D), Unilever, Dial, USA Detergents가 리드하고 있는데, 1999년에는 원료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세탁세제 가격을 전혀 인상하지 않았다. 3년만에 처음이다. Condea Vista, Huntsman, 스페인 Cepsa의 자회사 Petresa는 1999년 하반기에 LAB(Linear Alkylbenzene) 가격을 일제히 파운드당 2센트 인상했다. Pilot Chemical도 2000년 2/4분기에는 비누용 LAS(Linear Alkylbenzene Sulfonate) 가격을 인상할 방침이다. Information Resources에 따르면, 미국의 세탁세제 시장규모는 1999년 47억달러로 5.0% 성장해 1998년 성장률 2.4%를 두배 이상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고가 액체세제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표, 그래프 : | 미국의 세탁세제 시장점유율 | 미국의 세탁세제 시장현황(1999. 1-11) | 미국의 Personal Care 시장 점유율 | 일본의 세제·비누 시장 점유율(1999) | <화학저널 2000/3/27> |
한줄의견
관련뉴스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석유화학] 석유화학, 시장환경 악화 계속된다! | 2025-03-17 | ||
[석유화학] 석유화학 시장환경 "예측불허" | 2002-04-25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산업정책] 독일, 시장환경 급변으로 “불황” 신규투자 확대 통해 “부활” | 2020-01-02 | ||
[무기화학/CA] 황린, 시장환경 악화 “점입가경” | 2008-09-22 | ||
[EP/컴파운딩] 자동차용 EP 시장환경 급변 | 2003-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