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이 공동으로 e-Market Place를 구축해 유통채널의 변화에 공동 대응해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 삼성경제연구소(SERI)에 따르면, 화학제품 e-Business는 원료구매, 중간제품 조달 뿐만 아니라 최종제품에 대해서도 거래 효율화, 유통코스트 절감 등이 기대돼 급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미국 및 유럽지역에서는 이미 e-Business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도 화학제품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대부분 화학기업간 합작ㆍ연합으로 e-Business를 추진함으로써 단기간에 시장선점 및 규모확대를 추구하고 있고, 한국이나 일본에서는 종합상사를 중심으로 e-Business를 가속화하고 있다. 표, 그래프 : | 주요 화학제품 EC 사이트 | <화학저널 2001/1/8>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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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특허] BASF, 한중일 대학과 신소재 연구 | 2014-03-18 | ||
[화학경영] 대림산업, E-Biz사업 독자생존 포기 | 2004-03-30 | ||
[화학경영] 석유화학 e-Biz 수준 오히려 후퇴 | 2003-12-04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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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화학] 중동, 범용·고부가화 병행 한중일 3국 압박한다! | 2019-01-31 | ||
[화학경영] 석유화학 e-Biz수준 평균 상회 | 2002-12-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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