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Toyota자동차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ExxonMobil이 휘발유 대신 휘발유 성분을 분리, 화학반응을 통해 얻은 전기에너지를 동력원으로 이용하는 연료전지차를 공동개발해 2003년 시판할 계획이라고 요미우리신문이 2001년 1월1일 보도했다. 도요타와 GM의 세계 자동차 시장점유율은 30% 가량으로 연료전지차를 개발해 본격 시판하게 되면 자동차 시장을 장악하게 되며 연료전지차 모델의 세계표준을 선점하게 된다. 연료전지차는 휘발유에서 추출한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를 화학반응시켜 얻은 전기에너지로 주행한다. 지구온난화나 대기오염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질소산화물 등은 거의 배출하지 않는다. 대부분 물을 배출하며, 휘발유차에 비해 에너지효율이 훨씬 높다. 지구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휘발유 변환방식 연료전지차 외에도 미국 Daimler Chrysler는 천연가스 등으로 만든 메탄올 변환방식 연료전지차를 개발중이며 Mitsubishi자동차와 Ford도 동참하고 있다. <화학저널 2001/1/15·22>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환경] 현대·기아차, 메탄올 연료전지차 개발 | 2000-09-25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