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가 실리카(Silica) 사업을 확대한다.
AGC는 실리카 생산을 맡고 있는 100% 자회사 AGC SITech의 매출을 2030년까지 100억엔 이상으로 현재의 2배 이상 확대할 예정이다.
AGC SITech은 파인 실리카를 화장품, 의약품‧의료 등 생명과학용으로 공급하고 있다.
화장품 원료용 실리카 선스페어(Sunsphair)는 글로벌 화장품 생산기업과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에게 공급하고 있다.
투명한 느낌을 연출하거나 화장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돕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외출 기회가 줄어들면서 메이크업용 수요 부진이 심각했던 반면, 스킨케어용 수요는 증가하고 있어 화장품이 끈적이는 느낌을 개선할 수 있는 감촉 개선 그레이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2023년부터 코로나19 영향이 약화되며 본격적으로 개선돼 연평균 성장률 4%를 회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AGC SITech은 2019년 후쿠오카(Fukuoka) 본사 공장에서 선스페어 증설을 진행했으며 최근 모든 생산라인에서 가동률이 올라감에 따라 차기 증설을 검토하고 있다.
최근 마이크로 플래스틱 비즈가 해양오염의 원인으로 지적됨에 따라 천연 실리카 100%로 제조한 선스페어를 대체 소재로 투입함으로써 화장품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예정이다.
액체 크로마토그래피 충진용 소재와 의약품 정제 소재로 투입하고 있는 M..S.GEL은 우수한 품질 안전성과 재현성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정제용으로 채용됐으며 항체 의약품에 이어 핵산 의약품으로 이어지는 의약품 다양화 흐름을 타고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AGC SITech은 풍부한 채용실적을 갖춘 의약품 제조공정 용도에서 공급을 확대하는 동시에 새롭게 전자소재 용도를 추가함으로써 실리카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