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대표 양성아)가 메타버스(가상공간) 페인트 전시관을 오픈했다.
조광페인트는 국내 페인트 생산기업 최초로 3D‧VR(가상현실)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소재 솔루션부터 페인트 대표제품 등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 관람을 위해 직접 시간을 내어 전시장을 방문해야 하는 기존 오프라인 전시관이 아닌 가상공간 상의 전시관이어서 24시간, 365일 언제나 관람할 수 있으며 모바일 또는 PC로 접속이 가능해 해외를 포함해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다.
전시관은 크게 △CKPC존 △소재존 △브랜드존 △도료존 △분체도장 부스 △스피드 컬러 시스템으로 나누어져 있다.
소재존에서는 조광페인트의 2차전지 솔루션,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디스플레이 솔루션, 친환경소재 솔루션, 전자부품 소재 솔루션 등의 대표제품군을 관람할 수 있으며, 브랜드존에서는 에너지세이빙 관련 대표제품인 에버쿨‧에버프로텍‧에버인슐‧DCS을 통해 대표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도료존에서는 건축용 솔루션, 공업용 솔루션, 건자재용 솔루션, 목공용 솔루션, 분체 솔루션까지 다양한 페인트 대표제품군 및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 가상의 분체도장 부스와 분체도장기(스프레이 건), 스피드 컬러 시스템의 조색기와 교반기 등을 3D AR(증강현실)로 볼 수 있으며 구매 문의도 바로 입력할 수 있다.
조광페인트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관을 조광페인트 신제품 및 소식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매개체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국외에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만큼 국내외 비즈니스 발판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