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대표 류기붕·배맹달)가 온라인 판매를 가속화하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공식 온라인몰의 1-11월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30% 급증했고 2022년 오픈 당시와 비교해 최근 3년간 연평균 121%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가장 많이 판매된 페인트는 아이럭스 듀로엑스로 전체 매출의 25%를 차지했고, 아이럭스 멀티에그쉘(19%), 아이럭스 멀티플랫(14%)이 인
기를 끌었다.
아이럭스 듀로엑스는 고기능성 건축용 수성 페인트로 스크래치, 마모, 오염 방지에 우수한 성능을 갖추었다.
특히, 우수한 내스크래치성을 가지고 있으며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과 4대 중금속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S인증(반려동물제품인증)과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페인트다.
삼화페인트가 10월 출시한 프리미엄 수성 페인트 헤이레이(heirei)는 출시 1개월만인 11월 삼화페인트 공식 온라인몰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헤이레이는 콘크리트, 벽지, 목재 등 용도와 관계없이 실내공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수성 페인트로 차별화된 색상과 부드러운 발림성, 완성도 높은 마감이 장점이다.
삼화페인트 온라인몰 주 구매자는 여성이 65.6%, 남성이 34.4%였고 연령층은 30대가 36%, 40대가 32.8%로 가장 많았다.
페인트 색상은 밀크화이트(23.5%), 휘핑크림(17.2%), 순백색(12.3%)으로 흰색 계열을 가장 선호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DIY(Do It Yourself)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고 페인트 구매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온라인몰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고품질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로 관심에 보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