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대표 류기붕‧배맹달)는 건축용 수성 페인트를 통해 저탄소 인증을 획득했다.
삼화페인트는 건축용 수성 페인트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18리터)으로 환경성적표지 2단계 인증인 저탄소 인증을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환경성적표지 인증은 생산제품 및 서비스 등 모든 과정에 대한 환경성 정보를 계량적으로 표시해 부착하는 제도로, 인증제품 중 저탄소제품 기준에 부합하면 2단계인 저탄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저탄소제품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동종제품 평균보다 낮은 배출량을 기록해야
한다.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은 원료 입고, 생산, 유통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이 이산화탄소(CO2) 환산 1.72킬로그램으로 건축용 페인트 기준치인 1.96킬로그램 대비 약 12%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삼화페인트는 저탄소 인증 획득을 통해 녹색건축 인증 평가시 가점, 녹색제품 판매품목 인정,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의무구매 대상 포함, 조달청 제한경쟁입찰·지명경쟁입찰 구매 대상 포함 등 혜택을 받게 됐으며 공공조달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아이생각 수성외부 1급은 아이가 있는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콘셉트를 가진 페인트로 내수성, 내후성 등이 뛰어나 건축물 보호와 수명연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저탄소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탄소중립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연구개발(R&D)을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