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 마루시장에 뛰어든 한솔포렘(대표 문주호)이 시장 진입 1년만에 월 3만평 판매기록을 달성했다. 중밀도 섬유판, 파티클보드 생산기업인 한솔포렘은 2000년 '참마루' 브랜드로 마루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2001년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 한솔은 2001년 1월에는 약 3000평 판매에 그쳤으나 7월 2만평을 돌파한 데 이어 8월에 3만평 고지를 달성했다. 3만평은 월드컵경기장 10개에 달하는 크기로 아파트 3000가구 세대에 필요한 물량이다. 한솔은 2001년 30만평을 판매할 계획이며, 마루시장에서만 5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판매량이 단기간에 급증한 것은 소비자 취향이 고급화되면서 마루제품 수요가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현재 마루제품 시장규모는 약 3000억원 정도로 크게 원목마루, 합판마루, 강화마루(고밀도섬유판에 원목느낌의 판넬을 부착함)로 세분화돼 있다. 원목마루와 합판마루는 가격이 비싼편이지만 강화마루는 목재 부스러기를 이용해 제조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원목의 느낌을 얻을 수 있어 점차 선호되고 있는 추세이다. <Chemical Daily News 2001/09/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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