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택치료 및 기관치료 시장 7-10% 성장 … 시장규모 150억달러 상당 공업용 가스 공급기업들이 건강치료 분야 및 석유정제용 수소 시장에서 10% 이상의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주요 공업용 가스 공급기업들은 건강치료 사업을 성장 및 수익적인 측면에서 매력적으로 보고 있다. Oxygen, Nitrous Oxide 및 기타 가스를 병원, 내과 및 기타 의료센터와 같은 기관치료 시장에 공급하는 핵심사업을 포트폴리오에 포함하고 있으며 시장은 연평균 3-5% 이상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건강치료 분야 가운데 성장이 가장 빠른 분야는 자택치료 서비스로 인구 노령화 및 환자의 자택요양이 늘어남에 따라 연평균 7-10% 성장하고 있다. 치료용 가스 시장은 자택치료용 및 기관치료용으로 양분되는데 주요 공업용 가스 기업들은 특히 자택치료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자택치료 시장에 참여하는 가스 기업들은 환자의 트레이닝 및 보조 서비스용 가스를 비롯한 호흡가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일부는 호흡 치료 이상의 광범위한 가정의료 서비스에 눈을 돌리고 있다. 자택치료 시장규모는 가정의료 설비 및 정맥 주사 영양소 및 의약품 등의 서비스를 포함 150억달러 정도이다. 몇몇 새로운 서비스는 기초 호흡가스 시장보다도 성장률이 높은데 수면성 무호흡의 자택치료용 수요는 연평균 20% 이상 증가하고 있다. Air Liquide의 건강치료 사업은 가스기업 가운데 최대이며 2002년 매출이 12억유로(13억달러)로 전년대비 6% 증가했다. Air Liquide의 사업은 특히 프랑스와 같은 유럽 시장에 크게 치중해 있는데 병원치료용 매출이 전체 사업의 1/3을 차지하며 2002년 4% 증가했다. 자택치료용 가스 매출은 전체의 45%를 차지하며 연평균 7% 증가하고 있는데 주로 호흡장애를 돕는 서비스이다. 그러나 Air Liquide가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는 병원살균 제품 및 서비스 사업으로 2002년 15% 성장했다. Air Products, Linde 및 Praxair는 2002년 매출이 각각 5억달러 이상으로 건강치료 분야에서 크게 성장했다. Linde는 Air Liquide 다음의 선두기업으로 2002년 1-9월 매출이 4억2400만유로로 12% 증가했다. Linde는 또한 독일시장의 선두기업이며 건강치료 사업의 성장률이 15-20%로 가스 포트폴리오의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Linde의 건강치료 사업 매출은 2001년 5억900만유로로 그 중 자택치료 및 기관치료용 가스 및 설비의 매출이 4억2800만유로, INO(Inhaled Nitric Oxide) 시스템의 매출이 8100유로를 나타냈다. FDA 및 유럽당국 또한 각각 2000년 및 2001년 신생아 저산소혈증(Hypoxemia) 치료를 위한 INO의 사용을 승인했다. Linde는 INO의 매출이 2002년 1억유로 이상에 달했다. Linde의 건강치료 매출은 2006년 11억유로로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 그 중 자택치료 및 기관치료의 매출이 7억5000유로, INO의 매출이 3억5000유로일 것으로 전망된다. Air Products는 스페인, 포르투갈 및 멕시코에서 건강치료 시장을 개발했고 2001년 독일 Messer의 건강치료 사업을 인수해 Linde에 이은 2위를 차지했다. Air Products의 건강치료 사업은 20%씩 성장하고 있는데 2002년 10월 AHS(American Home care Supply)를 인수함에 따라 매출에 1억1000만달러를 추가했고 미국 북동부 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했다. Air Products는 또한 AHS로부터 3개의 소규모 인수를 추가해 건강치료 매출을 5억5000만달러로 증대했다. 미국의 매출비중이 30%이며 자택치료가 건강치료 사업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화학저널 2004/04/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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