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화학공장 에너지 효율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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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브랜드 ENERVIX 도입 에너지사업 확대 … 온실가스 감축도 추진 에너지 절감사업을 주력사업 가운데 하나로 삼고 있는 삼성에버랜드가 전문 브랜드를 도입했다.삼성에버랜드는 2월15일 서울 삼성화재빌딩에서 에너지 전문 브랜드 에너빅스(ENRVIX) 선포식을 가졌다. 에너빅스는 에너지(ENERGY), 서비스(SERVICE), 전문가(EXPERT)의 합성어로 <인간과 환경 중심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의미한다. 슬로건은 에너지 고효율화와 엔지니어링의 전문성을 추구한다는 의미의 <Energy Efficiency & Engineering>으로 정했다. 삼성에버랜드는 에너빅스 브랜드 런칭이 에너지사업 부문의 성장 발전을 위한 촉진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기존 플랜트(석유화학 및 정유)의 에너지 효율화 및 절감사업을 통해 국가경제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집단에너지사업과 미래청정에너지, 온실가스사업 등을 전개해 인간 삶의 환경을 청명하게 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1988년 에너지 절감 사업에 본격 진출한 삼성에버랜드는 1992년 국내 최초로 에너지절약 전문기업(ESCO)으로 지정됐다. 1997년 이후 삼성에버랜드가 정유ㆍ석유화학 단지 등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진단과 컨설팅, 절감시설 설계와 시공 등을 통해 절감한 에너지는 모두 160만TOE(석유환산톤), 금액으로는 4700억원에 이른다. <화학저널 2007/02/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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