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산 공세로 LG화학 독주 “제동” 국내 데코시트(Decorsheet) 특판 시장은 우수한 품질의 일본제품 공세가 본격화돼 국내기업들의 고전이 불가피해지고 있다.특히,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은 LG화학의 고충이 클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시판 시장은 생산기업 난립으로 가격경쟁이 치열해 수익악화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장에서는 용도 다양화를 추구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는 소리가 불거져 나오고 있다. 더욱이 친환경추세에 따라 PVC(Polyvinyl Chloride) 소재가 PP(Polypropylene)로 전환될 것으로 보여 국내기업들은 PP 소재 개발에도 주력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데코시트는 MDF(Medium Density Fiberboard)에 접착제를 사용해 일반가구와 건축자재의 내외장용으로 사용되는 오버레이(Over-lay)용, 주방 및 일반가구와 거실장, 신발장 등 다양한 모양과 무늬에 접착처리 후 멤브레인 공법으로 후처리하는 성형용 및 멤브레인용, 문틀이나 샤시, 일반가구의 테두리, 각종 몰딩류에 사용되는 랩피용이 있다. 표, 그래프 | 데코시트 시장점유율(2007) | 데코시트 판매비중 변화 | 데코시트 수급동향 | <화학저널 2008/2/18>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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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소재] 데코시트 | 2010-07-12 | ||
[건축소재] 데코시트 | 2005-05-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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