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석유제품 브랜드 1위
정유4사의 브랜드 가치 설문조사 결과 GS칼텍스(대표 허동수)의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이 발간한 <에너지경제연구> 최근호에 따르면, 석유제품 브랜드 가치를 조사한 결과 GS칼텍스의 소비자 선호도가 가장 높았으며 SK에너지, S-Oil, 현대오일뱅크가 뒤를 이었다.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브랜드 가치는 현대오일뱅크를 기준으로 GS칼텍스가 1464억원, SK에너지가 1199억원, S-Oil 127억원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선호도 및 충성도,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석유제품의 브랜드 가치를 조사한 첫 연구로 의미가 있다”며 “GS칼텍스는 판매량 증대를 통한 브랜드자산 가치 상승, SK에너지는 단위당 브랜드자산 가치 향상, S-Oil과 현대오일뱅크는 차별화된 판매전략 구축에 나설 필요가 있다는 시사점을 준다”고 지적했다. <박찬영 기자> <화학저널 2010/10/27> |
한줄의견
관련뉴스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천연가스] GS칼텍스, 저탄소 연료 기술 강화 | 2025-09-30 | ||
[안전/사고] GS칼텍스, 물류센터에서 1명 사망 | 2025-09-15 | ||
[석유화학] LG화학, GS칼텍스에 NCC 매각? | 2025-09-03 | ||
[화학경영] GS칼텍스, 영업적자 2500억원 이상 | 2025-08-18 | ||
[석유정제] GS칼텍스, 고부가 엔진오일 공급 | 2025-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