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LDPE 가격은 7월27일 CFR FE Asia 톤당 1371달러로 40달러 급등했다.
아시아 LLDPE(Linear Low-Density Polyethylene) 시세는 Formosa Plastic이 타이완 소재 26만톤 플랜트를 긴급 가동중지함에 따라 크게 상승했다.
Formosa Plastic은 에틸렌(Ethylene)을 공급하는 Formosa Petrochemical의 수소 파이프라인에서 7월26일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Mailiao 소재 LLDPE 26만톤 플랜트를 가동중단했다.

다만, 수소 파이프라인 화재가 Formosa Petrochemical의 3개 스팀 크래커에는 큰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No.1 크래커를 8월 초 재가동할 예정이었으나 중순으로 연기돼 Formosa Plastic은 PE 플랜트 가동에 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Formosa Petrochemical은 5월12일 LPG 파이프라인에서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No.1 에틸렌 70만톤 크래커의 가동을 중지했고, 아직까지 재가동하지 못하고 있다.
한편, LLDPE 가격이 급등한데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중국이 긴축금융 정책을 지속하고 있어 수요가 되살아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역상 및 유통상, Spot 공급에 주력하고 있는 석유화학기업들이 담합을 통해 Spot 가격을 가파르게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동아시아 가격이 급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Dalian Commodity Exchange 시장에서 LLDPE 선물가격은 200위안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