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ㆍLG, 세계 TV 시장 장악
디스플레이서치, 판매량 기준 31% 차지 … LED TV 비중 48%
화학뉴스 2011.11.21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011년 3/4분기에도 세계 TV 시장을 석권했다.
디스플레이서치는 세계 TV시장 보고서를 통해 3/4분기 LCD(Liquid Crystal Display)와 PDP를 포함한 세계 평판TV 시장규모가 총 5568만대로 2/4분기 4971만대에 비해 14% 증가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판매량 기준 점유율 19%, 판매액 기준 23%로 1위를 차지했고, LG전자도 12% 및 13% 점유율로 2위를 차지했다고 11월21일 발표했다. 소니(Sony)는 판매량 기준으로 9%, 판매액 기준으로 10%를 기록했다. 3/4분기 TV 시장에서 LED(Light Emitting Diode) TV 비중은 2450만대인 48%로 프리미엄급인 LED TV가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LED TV 판매량 점유율도 삼성전자가 20%, LG전자가 10%로 나란히 1-2위를 지켰고 샤프(Sharp) 9%, 도시바(Toshiba) 8%를 기록했다. 3D TV 시장은 685만대로 40% 성장하며 전체의 12%를 차지했고 삼성전자가 30%, LG전자가 14%, 소니 11%, 스카이워스(Skyworth) 7%, 하이센스(Hisense) 7%를 나타냈다. LG전자는 1/4분기 4위에서 분기마다 한 계단씩 상승해 처음으로 2위를 차지했다. <화학저널 2011/11/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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