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1등급 창호 마케팅 강화
기능성 유리 적용 에너지효율 향상 … 하반기부터 로이유리 자체생산
화학뉴스 2012.06.07
LG하우시스는 7월부터 실시될 창호에너지 소비효율등급제 시행을 앞두고 에너지효율 1등급 창호모델을 대거 선보인다고 6월7일 발표했다.
창호등급제가 시행되면 창호에는 에너지효율 기준에 따라 자동차나 가전제품과 같이 1-5등급의 에너지등급 라벨이 부착되며, 기준을 통과하지 못하면 판매가 금지된다. ![]() LG하우시스는 창과 창틀의 밀착을 최대화한 고단열 시스템 이중창, 결로에 강하고 외관구현이 자유로운 멀티형 이중창, 다중 기밀구조 설계로 단열성을 높인 인테리어 발코니창, 알루미늄과 PVC(Polyvinyl Chloride)의 강점을 조합한 알루미늄-PVC 이중창 등 1등급 전략모델을 내놓았다. 신규 모델들은 일반 판유리 대비 50%가량 에너지 절감 효과가 있는 로이유리 등 기능성 유리제품을 적용했고, 창호 설계와 기밀에 만전을 기해 5등급 창호 대비 에너지효율이 3배 정도 높은 1등급 창호의 기준요건을 만족시킨다. LG하우시스는 지속적인 성능실험과 검증과정을 통해 창과 유리가 결합한 형태인 완성창 중 1등급 모델을 10% 이상 운용하고 2등급 이상의 모델을 50% 수준으로 확충해 국내 고성능 창호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LG하우시스는 하반기부터 울산공장에서 창호의 단열성 강화에 필수적인 로이유리를 자체 생산ㆍ보급할 예정이다. <화학저널 2012/06/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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