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C가 인도네시아에 잉크, 수지, 마스터배치 사업을 영위하는 현지법인 3사를 통해 증가하는 수요 증가에 대응하고 있다.
DIC는 2016년 인도네시아에서 포장용 액체잉크의 블렌드 공장을 가동했으며 추가증설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지 관련 연구개발센터를 설치했으며 인사 관련 업무를 통합하는 등 경영 효율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잉크 사업을 영위하는 DIC Graphics는 8월 그라비아 잉크 등 패키지용 액체잉크의 블렌드 공장을 가동했다.
Surabaya에 위치한 공장을 인근으로 이전하며 생산능력을 2배로 확대했으며, 베이스 잉크를 타이 및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그룹기업으로부터 조달해 최종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인 Surabaya에는 수요처인 인쇄기업이 많고 공장 소재지인 Jawa 지역은 인구가 4000만명에 달한다.
DIC는 신규공장을 동부지방 공급거점으로 규정하고 추가 투자를 위한 토지도 확보한 상태이다.
자카르타 인근 공장과 2개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있으며 식품포장용을 중심으로 신장하는 수요를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DIC Graphics는 용제를 사용하지 않는 잉크의 생산을 확대하고 폐기물 처리의 고도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잉크‧도료용 수지를 생산하는 Pardic Jaya Chemicals는 7월 DIC가 2015년 타이에서 신설한 폴리머 기술센터의 분실을 설치했으며 최근 인프라 및 선박용 중방식 도료용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발전소 및 정유공장 투자계획을 발표하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중방식 도료용 판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DIC Astra Chemicals은 2015년 식품 등에 사용하는 연포장 소재용 마스터백 공급을 본격화했다.
주요용도인 가전제품 및 이륜차, 자동차 등 내구성 소비재 분야를 중심으로 식품포장 소재 등 신규 용도를 개척해 나갈 방침이다.
DIC Astra Chemicals은 마스터배치 인도네시아 최대 메이저로 증설투자를 위해 타당성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생산라인 도입 여부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DIC는 1970년대에 인도네시아에 진출했기 때문에 종업원의 현지화도 이루어지고 있으며 2015년 현지법인 3사의 인사업무를 통합해 고용 및 인재육성 등을 총괄하고 육성 프로그램 확충 및 정착 효율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