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sco가 핫멜트(Hot Melt) 접착제의 해외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Moresco가 주력 생산하고 있는 핫멜트 접착제 「Moresco Melt」는 용제를 섞지 않고 환경부하를 경감할 수 있어 기저귀 등의 위생소재, 테이프, 씰 소재, 자동차소재, 에어필터 등 광범위한 용도에 투입되고 있다.
2015년 5월 중국 Tianjin에서 상업가동한 4000톤 공장에서는 주로 위생소재용으로 일본기업 뿐만 아니라 현지기업에게도 공급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자동차소재, 점착제용 신규라인을 도입해 생산능력을 8000톤으로 확대함으로써 다양한 니즈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No.2 생산라인을 도입해 1만톤 체제를 확립했다.
인구 증가에 따른 영유아용 기저귀 수요 신장에 대응해 생산능력을 확대했으며 앞으로는 자동차용을 포함해 타이, 베트남, 말레이지아 등 주변국에 대한 공급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인디아에는 2017년 Gujarat에 자회사를 설립했으며 2019년 상업가동을 목표로 위생소재용에 특화된 4000톤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용도별로는 자동차 분야에서 반응형 핫멜트 접착제의 내열 그레이드 채용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씰 소재용 반응형 핫멜트 접착제의 용도 개척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함유량을 거의 제로로 낮춘 저VOCs 핫멜트 접착제 개발을 완료했으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점착제 분야에서는 아크릴계 핫멜트 접착제를 출시함으로써 내후성 등은 유지하면서 그동안 과제로 지적됐던 냄새를 저감시켰다는 강점을 살려 의료, 식품용 등으로 제안할 방침이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