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 인기 상승
올리브유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유전자 변형 식품에 대한 우려로 콩기름 대신 올리브유를 식용유로 사용하는 중상층 소비자들이 부쩍 늘고 있기 때문이다. 2001년 들어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유명 백화점은 물론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점에서도 올리브유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현대백화점 본점은 2000년말부터 판매를 시작한 스페인산 보르게스 및 이바라와 이태리산 데체코 등 3종의 월평균 매출이 800만원 선에 달한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도 하루에 50병씩 팔려 2000년에 비해 30% 가량 늘어났다. 할인점 이마트와 홈플러스 역시 점포별로 월평균 매출이 40-50% 증가했다. 올리브유는 천연 올리브유와 압축 올리브유 2종류가 있는데 천연 올리브유는 튀김 등 조리용으로, 압축 올리브는 빵을 찍어 먹거나 샐러드용으로 사용된다. 가격은 국산 콩기름의 3배 수준이다. <Chemical Daily News 2001/03/09> |
한줄의견
관련뉴스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퍼스널케어] 화장품, 한국 액티브 원료 “인기” | 2025-05-21 | ||
[퍼스널케어] K-화장품, 일본에서 인기 급상승 | 2024-09-03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배터리] 전해질, LFP 확대로 LiFSI 인기 | 2025-04-25 | ||
[아로마틱] 용제 ①, 한국·타이완, 반도체용 인기 IPA, 이수화학·LG화학 경쟁 | 2024-12-13 | ||
[환경화학] 수처리막, 중국 환경규제로 “인기” | 2024-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