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가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산업현장에서 품질 향상, 생산성 향상, 소비자 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온라인 자가진단 실시 후 객관적, 주관적 자료 조사와 현
지 심사를 실시한 뒤 최종 선정한다.
노루페인트는 친환경 인증제품과 화이트 바이오 기술 등 첨단기술을 집약한 고기능제품군 출시를 통해 품질 향상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실현했고 품질경영 활동을 바탕으로 미래 신 성장동력 발굴, 페인트 및 스패셜티 케미칼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연구개발(R&D) 활동에 나선 점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아 16번째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노루페인트는 4대 핵심 가치 원칙인 객관성, 신뢰성, 친환경성, 소비자 지향성 아래 품질 혁신을 계속하며 건축용, PCM(Pre-Coated Metal)용, 자동차보수용, 일반 공업용 페인트 전반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NOROO R&D 센터를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 개발을 위해 국내 최초로 페인트 기술연구소를 설립했고 페인트 생산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친환경 인증제품을 보유하는 등 국내 대표 종합정밀화학기업으로 성장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최고의 품질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과 함께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이라는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만족 실현을 위해 우수한 품질의 페인트와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