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lon필름, 후발 추격 “만만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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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일론 필름(Nylon Film) 시장이 후발기업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판매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2000년 현재 국내 나일론 필름 3사간 시장점유율은 선발기업인 코오롱이 2400톤을 판매해 59.1%를 차지하고 있고 후발기업인 효성과 고합이 각각 1080톤과 583톤을 판매해 26.6%와 14.3%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2001년에는 효성과 고합의 약진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합이 석유화학부문 매각을 앞두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3사간 시장점유율 차이는 2000년보다 좁혀진 것으로 추정된다. 2001년 9월 현재 나일론 필름가격은 kg당 6000-6500원 정도에 거래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3사간 가격차이가 최고 400원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2001년 시장점유율은 코오롱이 54.8%로 여전히 우위를 지키고 있으나 효성과 고합이 각각 27.1%와 18.1%로 격차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표, 그래프 : | Nylon필름 판매현황 | Nylon필름 시장점유율 | Nylon필름 수출입 현황 | <화학저널 2002/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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