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화장품 수출 20% 증가
2001년 화장품 수출이 2000년보다 20%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중국, 타이완이 주요 수출 대상국가이고, 멕시코를 2비롯한 러시아, 이란 등 제3국 수출도 두드러지게 증가했다. 화장품공업협회가 최근 내놓은 "2001년 화장품 수출실적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01년 화장품 메이커들의 수출액은 7677만7000달러로 2000년에 비해 19.9% 늘었다. 국가별로는 미국(23%), 중국(16%), 타이완(8%)이 전체 수출액의 47%를 차지했다. LG생활건강이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샴푸 수출을 시작한 멕시코는 수출액이 292만5000달러로 2000년 7만2000달러보다 3936% 급증했다. 이란(139.4%), 러시아(102.1%) 수출증가도 두드러졌다. 100만달러 이상 수출한 회사는 모두 18사로 전체 수출의 90.1%를 점유했다. LG생활건강이 전체 수출액의 21%(15985222)를 차지했고, 한국 Johnson & Johnson이 12%, 태평양이 10%로 뒤를 이었다. 한국 J&J가 수츨증가율 49.2%로 증가폭이 제일 컸고, 나드리화장품도 39.7% 이상 늘었다. <Chemical Daily News 2002/04/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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