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은 Wine을 좋아한다!
|
와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연령층은 20대이고 남성보다는 여성 동호인이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두산주류BG가 자체 와인전문 인터넷사이트 회원들을 연령대별로 분류한 결과, 20대가 2002년 12월 말 현재 52.2%로 전년동기 40.7%보다 11.5%p 높아져 절반을 넘어섰다. 30대가 31.4%, 40대 10%, 50대 2.7%, 60대 1.0%, 기타 2.7%로 대다수가 20대와 30대였으며, 여성 비율이 2001년의 55.5%보다 더 높아진 58.2%로 남성보다 훨씬 많았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39%로 가장 높고 그 다음은 경기(16.8%), 경상남·북도(7.7%), 부산(7.4%), 전라남·북도(4.6%), 대구(4.5%), 인천(4.4%), 충청(3.8%) 순이었다. 두산주류BG는 점차 와인이 대중화되면서 젊은층 동호인이 급증하고 있다면서 와인의 잠재적 소비층이 두터워질 것을 기대하는 등 마케팅 측면에서 청신호로 받아들이고 있다. 2002년 국내 와인 수입량은 2001년보다 18% 가량 많은 160만상자(750㎖ 6병) 규모로 추정된다. <Chemical Daily News 2003/01/21> |
한줄의견
관련뉴스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배터리] 현대, 소나타HEV 120대 LG그룹 전달 | 2012-04-26 | ||
| [제약] "뚱보 여성은 편두통약을 먹어라!" | 2002-10-15 | ||
| [화학경영] 세계 20대기업에 화학기업 7개 포진 | 2002-05-13 |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 [화학경영] 미국 20대 화학기업 | 2010-09-2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