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 음료사업에도 진출 … 카프린썬과 생수 외 음료사업 시작 농심이 2003년에는 음료시장에 관심을 갖고 2003년 후반기에 2004년 음료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농심은 라면, 스낵, 수출, 음료 및 기타 식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라면은 용기면류의 판매신장 및 고가 신제품의 판매호조로 2002년 전년대비 9.1% 증가한 6472억원, 스낵은 신제품의 판매호조로 6.6% 증가한 1497억원, 수출은 환율하락 및 기계수출 감소로 7.5% 감소한 459억원, 음료는 카프리썬 및 생수의 판매증가로 23.4% 증가한 506억원, 상품 및 기타는 판매증가로 8.6% 증가한 820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농심에서 공급하고 있는 음료는 카프리썬과 생수로 아직 음료시장에 적극적인 진출을 보이고 있지는 않으나 여름을 겨냥한 음료산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2003년 또는 2004년 음료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보인다. 식품첨가제는 당류와 아미노산류 및 비타민류 등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음료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당류의 사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비타민류는 1990년대 후반부터 가격이 크게 올라 어려운 상황이나 당류는 국내 제품을 이용하고 있어 가격이 안정된 상태로 큰 어려움을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밖에 에리스리톨과 자일리톨과 같은 대체 당류를 식품에 연결시켜 상품화하려고 했으나 자일리톨은 츄잉껌 이외에는 인기가 좋지 않아 점차 사용량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2002년 9월까지 매출액이 9754억원 가량으로 2001년 8974억원보다 다소 늘어 꾸준히 매출액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수윤 기자> <Chemical Journal 2003/03/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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