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하게 매출액 0.5% 증가 … 관련기업 대부분 상반기 경영 악화 국내 화장품 생산기업들의 2003년 상반기 경영실적이 직판시장의 침체와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2002년 상반기에 비해 나빠졌다.화장품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2003년 1-6월 매출은 546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 줄었고 영업이익은 34% 감소한 386억원, 경상이익은 31% 감소한 385억원, 당기순이익은 31% 감소한 274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이에 따라 LG생활건강의 2003년 매출 목표는 연초 계획보다 6% 낮춘 1조1000억원으로, 경상이익 목표는 27% 낮춘 800억원으로 각각 수정했다. 또 직판에 주력하는 코리아나 화장품은 매출이 100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2% 감소함에 따라 32억원의 영업손실을 보았고, 경상손실과 당기순손실도 각각 63억원에 달했다. 한국화장품의 매출은 39% 감소한 485억원이었고 영업손실 11억원, 경상손실 8억원, 당기순손실 6억원으로 집계됐다. 화장품업계 1위인 태평양은 전년동기대비 0.5% 많은 5668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11.5% 증가한 1292억원, 경상이익은 12.5% 증가한 1395억원, 당기순이익은 15% 증가한 997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태평양을 제외한 대다수 화장품 생산기업들의 경영실적이 악화된 것은 가열된 직판시장 경쟁으로 수익구조가 악화되고 내수경기도 침체됐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직판시장이란, 화장품 생산기업이 판매원과 위탁판매 계약을 맺고 판매실적에 따라 수수료를 지불하는 유통 형태를 말한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2002년 하반기부터 화장품 시장이 침체되기 시작했다며 내수경기 회복이 늦춰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003년 하반기에도 매출감소 현상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Chemical Journal 2003/08/19>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퍼스널케어] 화장품, 한국산 원료로 중국 공략 | 2025-04-08 | ||
[농화학] PAG, 화장품용 바이오매스화 | 2025-04-02 | ||
[퍼스널케어] 화장품, 한국산 원료 수입 확대 | 2025-02-18 | ||
[기술/특허] 에보닉, 아시아·태평양 R&D 강화 | 2024-12-10 |
제목 | 날짜 | 첨부 | 스크랩 |
---|---|---|---|
[퍼스널케어] 화장품, AI·K-뷰티로 대세감 입증 | 2024-12-13 |
수탁사 | 수탁 업무 및 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미래 이포스트 | 상품 배송 | 서비스 목적 달성시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한까지 |
LG U+ | 구독 신청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 대행 | |
홈페이지코리아 | 전산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회사명, 부서, 직위, 전화번호, 핸드폰번호, 팩스,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켐로커스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성명, 회사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함 (2) 부서명/직위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마케팅에 활용 (3)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팩스,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결제 진행사항 통보,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불만처리 등을 위함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