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이 10월20일 서울프라자호텔에서 덴마크의 저명한 미래학자 롤프 옌센과 <미래 경영환경과 기업전략>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고 10월21일 발표했다.
롤프 옌센은 김승연 회장으로부터 “드림 소사이어티란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고 “현재가 더 빠르고 정확하고 가치있는 정보를 소유한 기업이 우위를 점하는 <정보화시대>라고 한다면, 소비자들이 이성적인 판단보다는 감성에 근거해 구매 결정을 내리는 시대가 바로 <드림 소사이어티>”라고 설명했다. 롤프 옌센은 “따라서 모든 기업들은 향후 닥쳐올 드림 소사이어티에 대비해 제품의 기능과 품질 같은 물질적인 부분의 개발에만 초점을 맞추기 보다 각 제품과 연계된 스토리 개발에도 적극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승연 회장은 한화의 글로벌경영 전략을 소개한 후 “현재 세계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한화는 이번 위기를 기회로 삼아 미래성장의 발판을 선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며 이러한 부분이 국가경제 안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화 드림 컨퍼런스는 각 분야의 세계적 거장들이 <꿈(Dream)>이라는 일관된 주제를 가지고 각자의 분야에서 세계화와 미래 트렌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화학저널 2008/10/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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