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花王이 자동차용 샴프, 왁스 시장 진출을 위해 「카마이펫베가」를 개발, 사용의 편리함을 무기로 영업에 나서 주목되고 있다. 사용방법은 자동차의 오염된 부분에 스프레이로 세정액을 뿌려 마른 타월로 닦아내기만 하면 된다. `「부드러운 미크론입자」라고 이름붙인 신개발 성분이 도장면과 오염물질 사이에 들어가 오염물질을 떠오르게 한다. 세정액이 오염입자를 둥그렇게 감싸기 때문에 타월로 그대로 닦아내면 자동차에 손상이 가지 않고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게다가 세정액으로 오염물질을 닦아내는 작업이 곧바로 왁스작업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세차와 동시에 광택을 낼 수 있다. 그런만큼 물 없이도 외출전에 약간의 시간만 내면 세차와 왁스작업을 간단하게 끝내고 자동차 운행을 즐길 수 있다. 주력판로는 슈퍼, 편의점 등 다른 자동차용품 메이커들이 좀처럼 공략하기 어려운 곳을 선택했다. 가오우만의 독특한 판매전략인 셈이다. 전국판매에 앞서 97년5월부터 시험판매에 들어간 규슈에선 남녀 구입 비율이 50%로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상품의 용량은 400밀리리터로 중형 승용차를 3회정도 세차할 수 있다. <화학저널 1997/10/2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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