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D에 최적인 Solutia는 최고 품질의 HUD(Head Up Display) 영상을 실현하기 위해 차음 중간막을 최적으로 튜닝한 <SaflexQ> 시리즈를 개발했으며 <SaflexQ> 제품은 이미 2010년형 Buick LaCrosse Option으로 채용됐다. Q시리즈는 Solutia가 개발한 3층구조의 차음중간막인 <Saflex·Acoustic PVB>를 베이스로 하고 있다. 일반 앞 유리창의 두께는 내부와 외부 모두 2.1mm이지만, Solutia의 중간막을 채용한 유리는 차음성과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내부 두께를 1.6mm까지 슬림화할 수 있어 앞 유리창의 중량을 1평방미터당 500g 줄일 수 있다. 또 차열 중간막으로는 적외선의 흡수를 위해 막에 분산하는 소재로서 인듐 국제시황의 영향을 받는 ITO(Indium ·Tin·Oxide)를 신소재로 대체해 신제품 <Saflex·Solar PVB>를 개발했다. <Saflex·Solar PVB>은 기존의 차열막 보다 코스트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이미 일본을 비롯한 여러 유리 생산기업들이 채용을 위한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고기능 중간막은 자동차의 경량화와 연비와 쾌적성 향상에 기여하며 에어컨 시스템의 소형화 등으로 자동차의 코스트 감축으로도 이어진다. Solutia는 차세대 자동차의 요구에 대응하는 고기능 중간막의 판매율을 2009년의 15%에서 수년 내에는 25%로, 중기적으로는 40%까지 끌어올림으로써 중간막 사업의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공급 면에서는 아시아의 PVB막의 압출거점으로 2007년 중국 Suzhou공장에 No.1 1000만평방미터 설비를 완공했다. 또 2012년까지 No.2 2500만평방미터 설비를 완공함으로써 코스트 및 품질의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화학저널 2010/07/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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