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패널용 <CLEARFIT>는 이미 대형기업의 스마트폰에 채용되고 있으며 2010년 6월에는 Nagahama 플랜트에서 양산을 개시해 생산능력을 3배로 대폭 확대했다. Mitsubishi Plastics은 새로운 기능을 부여하거나 제품을 다양화함으로써 지붕에 설치하는 전자게시판용 등으로도 판매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시인성 향상 필름은 커버유리와 터치패널 사이나 터치패널과 LCD 사이에 생기는 공기층을 채워 빛의 난반사를 방지하는 것이다. 기존제품은 유연성 및 두께가 불충분해 공기층의 올록볼록한 부분에서 박리·발포하는 등 문제점이 나타났으나 Mitsubishi Plastics이 고분자소재 설계기술을 통해 개발한 <CLEARFIT>은 특수 아크릴(Acryl)계 필름으로 우수한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다. 두께는 150-200마이크로미터로 충분하며 그레이드에 따라 500마이크로미터에도 대응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쇄단차 부분에도 잘 들어맞기 때문에 기포가 생기지 않으며 가공성과 생산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Mitsubishi Plastics은 중기경영계획에서 정보전자부품소재를 6대 육성사업의 하나로 자리매기고 있으며 광학용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 필름, 백라이트용 반사판에 이어 <CLEARFIT>를 100억엔 규모의 대형사업으로 육성해나갈 방침이다. <화학저널 2010/12/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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