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분기 연속 1위 …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
화학뉴스 2012.11.26
삼성 TV가 3/4분기 동유럽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켰다.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동유럽 시장에서 2012년 1/4-3/4분기 평판 TV 점유율 35%, LCD(Liquid Crystal Display) TV 35.1%, LED(Light Emitting Diode) TV 38.7%로 2위와의 격차를 20% 이상 벌렸다. 스마트 TV와 3D TV 등 프리미엄 TV제품도 점유율 42.4%와 43.7%로 1위를 유지했다. 특히, 루마니아에서의 성과가 가장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TV는 9월 루마니아에서 평판 TV 46.4%, LCD TV 57%를 점유했으며, 46인치 이상 대형 LCD TV는 무려 78%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냈다. 루마니아를 비롯해 헝가리, 발트 3국(에스토니아·리투아니아·라트비아), 폴란드 등에서 진행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던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루마니아에서 삼성 스마트TV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앵그리버드 게임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헝가리 최초의 3D 방송 채널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가족 대상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발트 3국에서는 고급 승용차 브랜드와의 공동 마케팅으로 삼성 프리미엄 TV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으며, 폴란드에서는 2012년 12월 디지털 방송 전환 수요를 겨냥한 단독 모델을 출시하고 거래선과 공동 프로모션을 펼쳤다. 삼성전자 구주총괄 중동구 담당 엄규호 전무는 “루마니아를 비롯한 동유럽의 성과는 최상의 제품력과 서비스가 적절하게 조합을 이루어 현지 유통채널과 상생관계를 유지해왔기 때문”이라며 “성과를 바탕으로 유럽 전역에서 삼성 TV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이고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학저널 2012/11/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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