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곽부 인지도 감소 줄여 몰입 극대화 … 양사 모두 2013년 출시계획
화학뉴스 2013.01.09
삼성전자(대표 권오현)와 LG전자(대표 구본준)가 1월8일(이하 현지시각) 앞다투어 곡면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 TV를 공개했다.
양사는 1월8일부터 4일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가전전시회 곡면 OLED TV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것이다. ![]() TV 패널이 곡선으로 디자인된 해당제품은 입체감이 더해져 훨씬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시야각 끝 부분이 중심부보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해 평면 패널을 사용한 TV와 달리 시야 가득한 파노라마 효과로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인다. 삼성전자는 CES 전시장에 3D 기능이 지원되는 곡면 OLED TV 1대를 전시했으며, 해당제품의 곡률 반경은 4000-4500㎜이다. 삼성전자는 해당제품을 2013년 상반기 평판 OLED TV와 함께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곡면 OLED TV가 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도 CES 전시장에 곡면 OLED TV 3대를 나란히 배치해 대형 영화관과 같이 곡선 형태가 잘 드러나도록 전시했다. 두께는 스마트폰보다 얇은 5㎜대이다. FPR(편광필름패턴) 방식의 시네마3D 기능도 지원해 관람객에게 몰입도 높은 화면을 제공했다. LG전자 관계자는 “화면과 일체감을 살린 크리스털 소재의 스탠드는 시청할 때 TV 화면을 제외한 다른 요소를 시각적으로 제외시켜 몰입감을 극대화한다”며 “2013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학저널 2013/01/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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