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케미칼, 코스트 절감 “총력전”
원가절감 경영혁신 활동 모든 사업장 확대 … 총 131억원 절감 기대
화학뉴스 2014.07.04
한화케미칼(대표 방한홍)은 생산 현장에서 실시해온 코스트 절감을 위한 경영혁신 활동인 HOT(Hanwha Chemical Operational Excellence TOP) 프로그램을 모든 사업장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7월3일 발표했다.
2013년 8월부터 시작된 HOT는 원가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원가 항목별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개발해 시행하는 활동이다. 한화케미칼은 HOT를 확대 시행함으로써 생산 현장에서만 원가 절감을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연구개발(R&D), 본사 지원부서 등 모든 직원들의 혁신적인 업무방식을 통해 코스트 절감을 추진할 방침이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급변하는 시대흐름에 따라 모든 것을 새로운 각도에서 바라보고 개인의 역량과 일하는 방식을 일류수준으로 개선해야 한다”며 혁신을 강조한 바 있다. HOT 확대 시행은 공장을 비롯해 본사의 기획, 영업, 지원업무와 R&D 연구소, 중국‧타이 등 해외사업장까지 동일한 기준으로 시행해 결과를 취합‧공유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케미칼 여수공장은 400건의 아이디어를 도출해 원료 및 유틸리티 절감, 생산성 향상, 구매‧물류비용 절감 등 133건의 과제를 실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타이, 중국, 울산공장 등으로 확대해 총 131억원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케미칼 관계자는 “생산 현장에서 진행하는 혁신 활동을 본사 각 부서에도 적용하자는 아이디어도 HOT에서 나온 것”이라며 “모든 사업부서에서 10년차 이상 직원들 중심으로 관련 팀을 구성해 새로운 관점의 혁신활동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화학저널 2014/07/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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