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bic은 조명 기능을 보유한 자동차용 윈도우의 기술개발 및 채용 제안을 적극화하고 있다.
Sabic은 경량 PC(Polycarbonate) 윈도우로 제작됐고 의장성을 향상시키는 조명을 통해 전기자동차(EV) 및 하이브리드자동차의 전지 충전 상태를 표시하는 새로운 사용방법을 제안한다.
자동차 윈도우용 PC 그레이드의 선진기업으로서 새로운 사용방법을 통한 가치 창출과 기존 유리에 비해 최대 50%의 경량화를 실현한 점을 내세우며 시장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Sabic은 2015년 9월 독일에서 개최된 전시회에서 조명 기능을 통합한 PC 윈도우 개발 계획을 발표했으며, PC와 PC/ABS(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얼로이(Alloy)를 활용해 2단식 사출성형으로 제조한 Rear Quarter 윈도우를 전시했다.
Rear Quarter 윈도우에는 청색 LED(Light Emitting Diode) 라이트 파이프와 백색 레이저 엣징 그래픽을 활용한 백색 LED 라이트 가이드 2종류의 장식 조명 부품을 탑재한다.
친환경자동차용으로는 100% 충전 상태에서 녹색,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적색을 표시하는 PC 윈도우의 채용을 제안했다. 운전수는 자동차에 탑승해 시동을 걸지 않아도 충전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윈도우에 자동차 폭을 표시하거나 지면 화상 투영 및 주차 시의 자동차 외부 라이트 조명, 경고 메시지 표시 등 안전성 및 운전자의 쾌적성 향상에 기여하고 의장성 향상 등도 추진한다.
자동차 생산기업 사이에서 문 손잡이 및 사이드미러, 문 내장, 컵 홀더 등에 조명 부품을 추가하는 움직임도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Sabic은 PC 이외에 PEI(Polyether Imide) 및 PBT(Polybutylene Terephthalate), 유리 장섬유 강화 PP(Polypropylene) 등의 라인업을 통해 자동차 조명용에 대한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