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첨단소재는 자회사 도레이케미칼 대표이사에 임희석 필터사업본부장을 내정했다고 2월18일 발표했다.임희석 신임 대표이사는 1988년 도레이케미칼의 전신인 제일합섬에 입사해 수지개발팀장, 필터판매팀장, 역삼투필터 영업담당 상무, 필터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할 전문성을 갖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육성하는 한편 경영성과에 따른 성과주의 인사로 조직의 역동성을 제고하기 위한 조치”라며 “연구와 신사업 등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탁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희석 신임 대표는 최고운영책임자(COO·전무)로 기존 필터사업본부장도 그대로 유지해 겸직할 예정이다.
도레이첨단소재는 다른 자회사인 TAK정보시스템 김진규 대표이사 사장을 내정하는 등 9명의 임원 승진자를 포함 총 19명에 대한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도레이첨단소재 ◇전무 △섬유사업본부장 이재하 △경영지원본부장 송백하 △필름사업본부장 원동호 ◇상무 △구매담당 김정은 △중국 TFN 총경리 엄태수 △인사지원본부장 이승훈 △복합소재사업본부장 겸 구미사업장장 박서진 △엔지니어링본부장 유현범 ◇이사 △필름생산담당 홍성희 △SB판매2팀장 김성엽 ◆도레이케미칼 ◇대표 △전무(COO) 겸 필터사업본부장 임희석 ◇상무 △TCK텍스타일 대표 박형무 △생산기술담당 김현철 △원면사업본부장 문수정 △원사사업본부장 김덕용 △TCK텍스타일 인도네시아 법인장 염기동 △재경정보담당 안지용 ◇이사 △중국 TCK상해 법인장 홍완표 ◆TAK정보시스템 ◇대표이사 사장 △김진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