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F가 최첨단 소재를 적용한 혁신제품들을 공개했다.
BASF는 중국 Guangzhou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국제 플래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 「차이나플라스 2017」에 참가해 최첨단 소재를 적용한 5가지 혁신제품을 선보였다.
BASF는 세계적인 브랜드 오너 및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디자인과 혁신을 주제로 「TRIO Project」를 제작했다.
새롭게 선보인 것은 로봇 핸드, 에어리스 자전거 타이어, 자동차 계기판, 스마트 가전 등이다.
BASF는 중국 최대의 로봇 생산기업인 SIASUN Robot과 공동으로 산업용 로봇인 「Cobot」을 개발했다.
Cobot은 경량 플래스틱 소재를 적용해 기존 산업용 로봇보다 저렴하고 휴대가 가능하며, 제조코스트 절감 및 생산속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BASF의 소재로 제작한 에어리스 자전거 타이어는 미끄럼 방지 및 노화 방지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중국 자동차부품 생산기업인 Yanfeng과 BASF가 제작한 자동차 계기판은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고 엄격한 VOCs(휘발성 유기화합물) 기준을 준수해 자동차 내부 공기를 개선하는데 기여한다.
BASF는 어린이 장난감 및 가전제품과 현대자동차와 공동 개발한 컨셉트카「RN30」,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다용도 「TeamUP Chair」, 어린이용 웨어러블(Wearable) 운동기기 「PaiBand」등도 선보였다. <이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