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erys Graphite & Carbon이 LiB(Lithium-ion Battery)용 소재인 흑연 및 카본블랙(Carbon Black)의 채용 제안을 강화한다.
Nippon Power Graphite(NPG)의 인수함으로써 음극재 표면처리 기술을 확보했으며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인조흑연 및 천연흑연, 실리콘(Silicone) 합금 등을 조합해 새로운 음극재 개발을 가속화해 나갈 방침이다.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양극재용 도전소재와의 시너지를 강점으로 전기자동차(EV)용 음극재 시장에서 2025년까지 10-20%의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merys Graphite & Carbon은 LiB 양극재용 도전조재와 음극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정극재용 도전소재 세계 시장점유율이 40%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온 도전성 향상 및 저항도 저감에 기여하는 소재도 생산하고 있어 많은 LiB 생산기업에게 자사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 2015년부터 본격으로 생산을 시작한 음극재는 수력발전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제조할 때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을 절감하는 지속 가능한 소재(Sustainable Material)로서 인조흑연을 채용 제안하고 있다.
Imerys Graphite & Carbon은 EV용 음극재 개발‧판매체제를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천연흑연 표면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NPG를 인수했다.
CVD(화학기상증착) 공법을 활용한 NPG의 해당 기술은 저가의 천연흑연을 베이스로 음극재 고용량화에 성공했다.
국내외 LiB 생산기업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으며 EV용 LiB에 채용되고 있다.
해당 기술은 실리콘을 안정적으로 흑연 입자상에 증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세대 음극재 개발의 핵심 기술이 될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인조흑연과 천연흑연 이외에 실리콘을 복합화한 음극재에 대한 수요처의 니즈가 LiB의 고용량화를 가능케하는 신규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아울러 NPG 인수를 계기로 아시아 지역에 대한 판매 확대를 추진한다.
NPG의 유럽 북부 생산거점은 수요 신장에 충분하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수요동향을 파악하면서 증설을 검토하고 산을 검토하고 해당거점을 활용해 아시아 시장에 대한 판매와 서비스 강화도 검토한다.
이밖에 2018년 말 LiB 음극재용 인조흑연 소재의 차세대제품을 투입하고 정‧음극재용 소재의 라인업을 확충함으로써 수요처의 모든 니즈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