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 Chemical과 DuPont의 합병이 완료됐다.
합병기업은 회사명을「DowDuPont」으로 변경하고 지주기업 형태로 농업화학·종자(Agriculture), 과학·화학소재(Material Science), 스페셜 첨단제품(Speciality Products) 등 3개 부문으로 독립기업은 분할할 예정이다.
DowDuPont은 합병을 통해 30억달러의 비용 절감과 10억달러의 성장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에드워드 브런 DowDuPont 최고경영자(CEO)는 “3개 독립기업 설립을 위한 조직 구성을 마무리 하고 시너지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DowDuPont은 이사회를 16명으로 구성하고, Dow Chemical과 DuPont 출신 인사가 각각 8명씩 참여해 의사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과학·화학소재 부문은 Dow를 사명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Michigan의 Midland에서 본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농업화학·종자 부문은 DuPont Pioneer, DuPont Crop Protection 및 Dow AgroSciences의 장점을 합쳐 미국 Delaware주 Wilmington에 본사를 두며, 스페셜 첨단제품부문도 DuPont Electronics & Communications과 Dow Electronic Materials 사업부를 통합시켜 Wilmington에 본사를 세울 예정이다. <이영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