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BIG-ILCO가 Sadara Chemical과 원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SABIG-ILCO는 Sadara가 생산하는 EO(Ethylene Oxide), PO(Propylene Oxide) 공급계약을 1월16일 맺었으며 Sadara의 원료를 바탕으로 스페셜티 화학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SABIG-ILCO는 사우디 SADIG과 독일 ILCO의 합작기업으로 사우디 소재 Jubail 제2공단과 인접한 화학제품 전용공단인 PlasChem Park에 소재하고 있다.
PlasChem Park는 Dow Chemical과 아람코(Saudi Aramco)의 합작기업인 Sadara Chemical이 운영하고 있는 공단이다.
Sadara는 Jubail 제2공단에서 에틸렌 생산능력 150만톤의 ECC(Ethane Cracking Center)를 중심으로 EO, PO를 생산하고 있으며 앞으로 코팅 및 접착제, 퍼스널케어, 공업용 등을 중심으로 스페셜티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일부제품은 사우디에서 최초로 생산하게 되며 수입 의존도를 줄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ADIG-ILCO는 Sadara의 석유화학 컴플렉스에서 생산되는 원료를 사용하며 약 3억달러(약 3200억원)를 투자해 PlasChem Park를 중심으로 공장을 건설한다.
한편, 한국과 사우디의 합작기업인 Surfactant Detergent도 Sadara의 EO, PO를 원료로 사용하는 계면활성제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