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Hotty Polymer가 3D 프린트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최근 MEX(소재 압출적층) 방식 3D 프린터용 필라멘트 판매를 확대하고 있고 슈퍼 플렉서블(Flexible) 타입에 이어 슈퍼 EP(엔지니어링 플래스틱)인 PEEK(Polyether Ether Ketone)도 라인업을 확충하고 있다.
수요기업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3D 프린터도 판매하고 있으며 2020년 6월에는 자체 제작한 에스디스 1 모델을 출시해 성형제품 위탁가공 분야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Hotty Polymer는 강점을 갖춘 고무‧수지 압출기술을 활용해 MEX 방식 3D 프린터용 HP 필라먼트를 보급하고 있다. 사내에 10대 이상의 프린터를 갖추고 다양한 기종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필라멘트는 PLA(Polylactic Acid)와 엘라스토머를 독자적으로 배합한 슈퍼 플렉서블 타입으로, 높은 수준의 유연성과 정확도를 겸비한 성형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특히, 해외 수요기업으로부터 유연성이 좋은 평가를 받아 패킹류 등 광범위한 용도에서 채용실적을 올리고 있다.
Hotty Polymer는 HP 필라먼트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늘려나갈 방침이며 최근에는 PEEK를 자체 개발에 성공했다.
PEEK는 내열성, 내약품성이 우수한 슈퍼 EP이나 소규모로 생산하면 절삭가공해야 하기 때문에 소재 낭비가 상당하다는 과제를 안고 있으나 3D 프린터로 성형함으로써 낭비되는 양을 줄이고 성형제품 위탁가공 대응은 물론 슈퍼 EP를 사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 Funmat HT Enhanced를 취급함으로써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PLA에 히타치조선(Hitachi Zosen)의 바이오 트랜스 폴리이소프렌(Polyisoprene)인 토츄 엘라스토머를 배합한 고강도 타입, 자외선(UV)에 반응해 발광하는 UV 반응 타입, 향료를 섞은 아로마 타입, 측광 안료를 배합한 타입 등을 마련해 수요기업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D 프린터는 슈퍼 플렉서블 타입 전용 기종인 에스디스 1을 6월 출시했다. 250×250×340mm 대형제품까지 성형할 수 있으며 성형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름 3mm의 전용 필라멘트도 개발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