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벤젠(Benzene) 수입을 대폭 확대했다.
중국은 벤젠 수입이 6월 17만9651톤에서 7월 23만4236톤, 8월 32만784톤으로 크게 증가했다. SM(Styrene Monomer) 등 다운스트림 수요가 부진했으나 아시아 가격이 낮게 형성돼 수입을 늘린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한국산은 6월 11만4836톤에서 7월 10만4040톤, 8월 11만8046톤으로 일정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톨루엔(Toluene)은 중국의 수입량이 6월 3만5000톤대에서 7월 2만5375톤으로 급감했고 8월에도 2만5222톤에 그쳤으며 한국산은 6월 5004톤, 7월 1만385톤, 8월 2095톤으로 급변했다.
P-X(Para-Xylene)는 중국의 수입량이 100만톤 이하로 감소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중국은 P-X 수입이 5월 103만7394톤을 기록한 바 있으며 6월 113만6983톤으로 증가했으나 7월 110만371톤, 8월 109만5793톤으로 다시 감소하고 있다.
한국산은 6월 36만4733톤에 그쳤고 7월 39만6627톤, 8월 47만3270톤을 회복했으나 중국이 신증설을 본격화하고 있어 대폭 증가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판단된다.
O-X(Ortho-Xylene)는 중국의 수입량이 8월 6243톤을 기록했고 한국산은 0톤에 그쳤다.
SM(Styrene Monomer)은 중국의 수입이 7월 9만4897톤에서 8월 18만1813톤으로 2배 가까이 급증했으나 한국산은 오히려 7월 1만57톤에서 8월 5077톤으로 반토막났다.
중국은 2018년부터 한국산 SM에 반덤핑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2021년 2월 0톤에 그친 바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