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대표 오진수‧류기붕)이 친환경 인테리어 페인트로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획득했다.
삼화페인트는 자연가치 수성내부 에그쉘과 자연가치 수성내부 무광으로 USDA의 인테리어 수성 페인트 바이오 탄소 함량 기준치인 20% 이상을 충족함에 따라 바이오 소재 기반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바이오 소재 기반제품 인증은 공산품에 바이오 기반 탄소가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는지 시험하고 USDA에서 지정한 최소 함량 기준을 통과해야만 부여되며 서류 심사와 시험 통과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기존 바이오 페인트는 유기용제 일부를 재생 가능한 바이오 원료로 대체하는 방식으로 만드나 수성 페인트는 용제를 함유하지 않아 페인트 합성 시 사용되는 석유계 기반 모노머를 천연 모노머로 대체 합성해야 한다.
친환경 수성 페인트인 자연가치 2종은 고도의 기술력이 접목된 특수 에멀전 수지를 사용한 것이 기존 바이오 페인트와 차별화된 특징이다.
자연가치 수성내부 에그쉘과 자연가치 수성내부 무광은 냄새가 없으면서도 물성이 우수해 아파트 신축 및 재도장 시 내벽이나 실내 인테리어, 어린이 이용시설 등 일반 생활공간에 효과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자연가치는 삼화페인트 대리점 공모를 통해 선정한 브랜드명으로 자연과 함께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삼화페인트의 바이오매스 페인트 전용 브랜드로 사용된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미국 농무부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바이오매스 페인트에 대한 기술력을 공인받게 됐다”며 “자연가치를 시장에 본격 출시하면 친환경 인테리어를 선호하거나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추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강조했다.
USDA 인증 외에도 삼화페인트는 2월 컬러강판용 바이오매스 페인트를 개발하는 등 친환경제품 개발 품목을 점차 확대해가고 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