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인테리어 전자상거래 확대
LG화학이 인터넷을 통해 인테리어 자재를 장식기업에 판매하는 「인테리어 B2R 전자상거래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 인테리어 B2R(기업 도매 물류거래) 전자상거래는 LG화학이 2000년말 인테리어LG닷컴(www.interiorlg.com) 사이트의 사업자 전용몰 코너를 통해 선보인 새로운 사업모델이다. 회원으로 가입한 소규모 장식점주에게 인테리어 상품정보를 전자 카달로그 형식으로 제공해 저렴하게 구매토록 하는 사업 방식이다. LG화학은 인테리어 B2R 사업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판단하고 2001년 하반기부터 취급 품목수를 현재 4500개에서 3만5000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패키지상품과 기획상품 등을 집중 개발해 제품가격을 종전보다 10-20% 인하하고, 장식점주 회원에 대한 신상품 정보제공 서비스, 결재 서비스, 사후관리 등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LG는 2001년 B2R 사업에서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현재 사업자 전용몰 코너에 1만명의 장식점주가 회원으로 가입한 상태이며 월 매출도 사업개시 3개월만에 2억원을 돌파하는 등 빠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업자 전용몰에는 장식점에서 취급하는 가구, 소품, 못, 망치 등 인테리어 자재 4500개 품목이 전시돼 있다. 인테리어 B2R 사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장식점기업이 인터넷상에서 최신 인테리어 상품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제품을 손쉽게 주문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Chemical Daily News 2001/03/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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