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3000억원대 규모로 추정되고 있는 의약품 드링크시장에 신제품 발매가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대중광고의 활성화 영향으로 옛 영화를 회복하려는 판촉활동이 강화되고 있다. 93년 약업경기 침체로 부진을 면치못했던 동아·일양·동화·영진 등은 드링크시장 활성화를 통한 매출성장의 돌파구를 열기위해 광고판촉을 강화하면서 하절기시장의 매출상승세를 유도하고 있어 마케팅 전략의 추이가 주목되고 있다. 93년도 의약품 자양강장드링크시장은 92년대비 6.1%의 생산감소율을 기록, 극심한 부진을 보임으로써 OTC시장 경기침체의 한단면을 그대로 노정시킨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화학저널 1994/6/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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