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머티리얼즈(대표 김병훈)가 2024 글로벌 스탠더드 그린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에코프로머티는 11월21일 서울시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2024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그린경영 대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KMR) 주관으로 그린경영, 품질경영, 안전경영, 탄소중립경영, 상생경영 등 9개 테마별로 경영성과와 수행실적 우수기업 및 기관,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그린경영 대상은 중장기 녹색경영 전략 수립 및 실천을 통해 환경오염 감소와 규제 대응, 지속성장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제고한 우수기업에 주어진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환경·안전.보건 최우선 원칙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1년에 2회 사업장 환경 및 안전 진단 평가를 실시하고 불합리한 요소를 발굴해 개선하고 있다.
효율적인 환경 안전 조직 운영을 위해 환경경영 최고 의사 결정권자를 대표이사로 하고 환경·안전담당 산하 △환경팀 △안전팀 △중대재해 전담반 등 3개 조직을 갖추고 전문성 확보에 힘쓰고 있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글로벌 수요기업의 눈높이에 맞추고 시장을 선도해 모든 이해관계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