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자시장이 엔고를 등에 업고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 전자제품시장은 93년 29조2640억원어치를 생산 92년 26조785억원보다 1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92년 7.5% 생산증가율에 비해 거의 두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93년들어 국내 전자시장이 크게 활기를 띠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수출시장은 미국시장에서의 한국산 전자제품에 대한 반덤핑제소와 전반적인 세계 경기침체로 인한 수요감소에도 불구 전년대비 7.5% 증가했다. 92년 6조9766억원의 매출액으로 전년대비 2.0% 증가에 그치는 부진을 보였던 내수판매는 93년 8조394억원으로 15.2%라는 높은 증가세를 보였다. 표, 그래프 : | 전자제품 시장추이 | 산업용기기·유선통신기기 시장추이 | VTR·칼라 TV 시장추이 | 냉장고·전화기 시장추이 | 전기제품 생산증가율(94.1/4) | 전자시장 수출증감률(94.1/4) | <화학경제 1994/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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